24년 12월 6일 주식 초보 매매 일지입니다.
주식 초보 매매 일지 17화 feat. 일성건설 상승 이유? 에이텍 상한가 이유? 계엄령관련주?
12월 시작 잔고 : 582,795
금일 시작잔고 : 696,111
손익 : -59,456 (진행중)
금일 종료잔고 : 636,655
12월 목표 잔고 : 660,000
매매 일지
정치테마주로 몇번 재미보더니 또 깝친다고 들어갔다가 개같이 멸망했다.
-8% 찍힌거 보고도 손이 벌벌 떨려서 못팔고 주말에 꼼짝없이 뉴스만 보게 생겼다.
오전에 정치테마주만 보고 있어야지 했는데 안올라갈거 같아서 파니까 상한가갔다. 시발
진짜 언제 정신차릴까
오리엔트정공 상한가 이유
오리엔트정공은 이재명관련주인데 한동훈이 오늘 윤석열 탄핵에 찬성한다고 돌아서면서 급등했다.
동신건설 상승 이유
동신건설도 오리엔트정공과 마찬가지로 이재명관련주이고 윤석열의 행보가 시장이 보기에 안좋아서 반대쪽인 이재명관련주가 수혜를 받았다.
오파스넷 상승 이유
오파스넷은 한동훈관련주인데 나도 오늘 처음 알았다. 한동훈이 윤석열의 반대로 돌아서는 행보를 취하면서 급등이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한동훈관련주도 공부해서 시황에 올려놔야겠다.
오리엔트정공, -11674
회사에서 일하다가 소리지를뻔했다.
뉴스를 보고 매매했기 때문에 돌파니 뭐니는 생각도 안하고 그냥 거래량도 줄고 사람들 관심이 식었나보다 하고 있는데 팔고나니 상한가를 가버렸다.
큰 수익을 볼 수 있었는데 손절한게 너무 아까워서 정신이 나가버릴 것 같았다.
제이씨현시스템, -7022
오리엔트정공에서 개처맞고 나서 잠깐 봤는데 호가창을 빠르게 잡아먹고 돌파할 기세여서 매수했다.
시원시원한 움직임은 없었고 손절이 나가버렸다.
동신건설, +920
제이씨현시스템에서 또 처맞고 뉴스를 본 후에 그냥 정치테마주가 변동성이 가장 크고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고 생각해서 들어갔다.
내 계좌에 파란색이 떠있는게 싫었고 인내심도 없어서 본절을 줄 때 팔아치웠는데 또 가버렸다.
오파스넷, -42917
삿다 팔았다 개지랄병을 하다가 최종적으로 고른 녀석은 오파스넷이었고, 이 녀석은 진짜 꾹 참고 기다려보자 했는데 다른 애들은 상한가 전부 다 쳐가면서 얘는 밑으로 자꾸 질질흐른다.
오늘 하루도 너무 속상했는데 원칙도 벗어나고 손절을 누르지도 못해서 그냥 기도메타로 가기로 한다.
인내심도 없고 실력도 없으면서 떨어지는건 무서워하고 아직 한참 멀었다고 생각한다.
장이 끝나고 나서 돌아보면 다 팔고 나오는게 잘한 거라고 생각하는데 똥 싸러 들어갈 때랑 나올 때랑 마음이 다르다.
오리엔트정공도 뉴스가 반대로 나왔으면 내 전체 시드가 반토막 날 수도 있던건데 상한가가 아쉬워 미친 짓을 많이 했다.
오파스넷은 현재 -6% 기록중이고 장이 끝나서 팔 수도 없다.
시드가 60만원일 때 이런 경험을 해서 다행인 생각도 든다.
그래도 손해본 것은 배아프니까 치킨먹으면서 주말동안 뉴스나 봐야겠다..
정치테마주는 정말 조심하자.
모두들 부자되세요!